default_setNet1_2

[뉴스에듀] '어쩌다 어른' 설민석 새해 첫 강연 '식史를 합시다'

기사승인 2017.01.07  21:39:03

공유
default_news_ad1

   
 
[뉴스에듀] 역사 전문가 설민석이 O tvN 프리미엄 특강쇼 <어쩌다 어른>에서 2017년 신년특집 '식史를 합시다'라는 주제로 지식과 더불어 역사에 대한 의식까지 전해줄 예정이다. 

2017년 1월 7일 첫 방송되는 <어쩌다 어른> '식史를 합시다' 는 그동안의 인물, 사건 중심의 부분적인 강연과는 달리,한반도의 시작부터 삼국시대, 고려, 조선, 근대까지 한국사 전반을 아우르는 한국 통사 강연이다.

그 첫 번째 특강인 '역사, 그 위대한 시작'에서는 기존의 방송에서 거의 다루지 않았던 구석기와 신석기, 한반도 최초의 국가 고조선의 역사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그동안 조선과 근대로 치우쳐 있던 어른들의 역사 편식을 해소해줄 전망이다.

ad26

특히, 강연을 맡은 설민석은 2016년에 OtvN <어쩌다 어른> 특강을 통해 한국사 열풍을 일으킨 역사 전문가로, 한국소비자포럼에서 뽑은 '2017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회 전반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혁신적인 브랜드 중 하나로 선정된 만큼, <어쩌다 어른> 2017 신년특집 '식史를 합시다'에서 설민석이 보여줄 강연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강연에는 설민석의 팬을 자처한 스타들도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끈다. 배우 전미선, 이재용, 선우선, 전 아나운서 최윤영, 모델 이현이 등 예능 프로그램에 좀처럼 출연하지 않던 배우들까지 역사 강연에 흠뻑 빠졌다.

<어쩌다 어른>은 2017년 새해부터 매주 토요일 밤 9시 20분으로 시간대를 옮겨 방송되며, 신년특집 <설민석의 역사통사 '식史를 합시다'>는 1월 7일 토요일, O tvN과 tvN에서 동시에 방송된다.

사진=CJ E&M '어쩌다 어른'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에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