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맑으나, 내일과 모레 '기온 뚝'…낮과 밤 기온차 커

기사승인 2018.10.11  17:12:45

공유
default_news_ad1

   
▲ 2018년 10월 11일(목) 17:00 기상청 발표
[뉴스에듀 ETV=이희선 기자] 11일 현재,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해상에서 형성된 낮은 구름대에 의해 서해안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내일(12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으나, 전남서해안은 새벽, 제주도는 오후까지 가끔 구름이 많겠다.

모레(13일)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ad26

당분간 평년보다 4~7도 가량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면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특히, 내일(12일)과 모레(13일)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오늘보다 1~2도 가량 더 낮아지겠으나, 낮 기온은 일사로 인해 오늘보다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또한, 내일과 모레 아침 내륙과 산지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일부 강원남부(정선군 평지)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까지 서해안과 강원내륙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또한, 맑은 날씨가 당분간 이어지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다.

내일(12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에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