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인재원, 첫 조종역량 경연대회

기사승인 2018.10.12  17:22:35

공유
default_news_ad1

- 장애물 회피·차량추격 2개 종목…드론 낚시·전시회·시뮬레이터 체험 등

[뉴스에듀 eTV=이희선 기자] 경찰인재개발원은 12일 경찰 최초의 드론 경연대회인 ‘제1회 전국 경찰 치안드론 조종역량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에서 추진하는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대회는 아직은 낯선 치안드론을 일선 경찰관과 국민에 알리고, 큰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내기 위한 취지다.

ad26

경찰인재개발원에서는 경찰 업무에 활용 가능한 ‘장애물 회피’와 ‘차량추격’ 2개 종목을 고안해 드론 운용능력을 평가하고 전국 100여 명의 경찰청 소속 직원들이 선수로 참석해 그동안 갈고닦은 드론 조종능력을 뽐냈다.

이번 대회 순위는 각 종목의 기록을 측정해 합산한 후 최단시간 순으로 결정되고 1위는 국토교통부장관, 2위는 경찰청장, 3위는 경찰인재개발원장 상장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또한 부대행사에는 국내 드론업체 전시회, 드론 낚시, 드론 시뮬레이터 체험 등 드론을 좀 더 가까이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여고생 국가대표 레이싱드론 선수인 모가연 선수의 드론 레이싱 시범도 펼쳐졌다.

경찰인재개발원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치안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올해 3월에 경찰교육원의 명칭을 경찰인재개발원으로 변경하면서 조직개편과 전문가 특강, 전문 과정 개설 등의 다양한 방안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왔으며 이번 경연대회도 같은 취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에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