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인 출신 가수가 온다” 미스트롯 송가인이어라 이어 가수 금채안 '넘버원 당신'순항

기사승인 2019.11.10  16:48:04

공유
default_news_ad1

[뉴스에듀신문=이훈민 기자] “국악인 출신 가수가 뜬다”  송가인 단독콘서트 ‘가인이어라’ 오늘 방송 

미스트롯 송가인 이어 가수 금채안 신규앨범 '넘버원 당신'순항

최근 ‘미스트롯’ 송가인에 이어 국악인 출신 가수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가수 송가인은 지난 3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개최한 단독 콘서트 ‘가인이어라’가 오늘(10일) MBC에서 방송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광고까지 완판되며 인기를 입증시켰다.

   
▲ 트로트미스코리아 가수 금채안 3집 앨범 '넘버원 당신' 발매

송가인에 이어 ‘트로트 미스코리아’라는 애칭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가수 금채안(Geum Chea An)이 지난 5월 3집 ‘넘버원 당신’을 발매한 가운데 순항중이다.

신문 배달과 우유 배달, 예식장 아르바이트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힘든 과정을 극복하고 넘버원 당신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가수 금채안은 1집 앨범 어이할꼬, 2집앨범 오빠가 좋아 등을 발표한 데 이어 넘버원 당신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특히 2015년과 2016년에는 2회에 걸쳐 신인답지 않게 본인이 직접 제작, 기획한 콘서트를 연예계 대선배들인 전영록, 최병서, 명노래강사 박미현 교수와 함께 명MC 노민의 진행으로 개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ad26

여기에 2016년도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성인 가요부문에서는 신인가수상을 수상했으며, 금채안은 무형문화제 경기민요 제57호 전수자로 경기민요 경창대회와 전국 가요제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등 민요에서 가요까지 섭렵한 실력파 가수로 알려져 트로트계의 다재다능한 가수로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I-net 방송 등 각종매체에 출연하면서도 소외된 이웃과 장애우를 위한 재능기부로 미용봉사, 환경개선운동 등을 지속해왔으며, (주)특별한세상 이병규 대표가 이끄는 '119소방사랑' 프로그램에 매월 참여하며 소방대원들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솔선수범 참여 하고 있다.

금채안은 “새 앨범 '넘버원 당신' 발매에서 이번 노래는 대한민국 누구나 나를 사랑해주고 아껴주는 모든 분들이 주인공이 되는 노랫말로 꾸몄다”며 “넘버원 당신을 통해 정치, 경제, 산업현장 및 모든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서로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대한민국 애창곡이 되길 소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금채안의 이번 앨범은 성인 가요계의 블루칩이라 불리는 김태규(빅보스)가 지휘를 맡았고 작곡 김태규(빅보스), 작사에 김태규와 유재철 그리고 금채안 본인도 직접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그리고 최고의 국민 코러스 '김현아'의 지원사격으로 음악의 퀄리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대한민국 모든 이들을 위한 ‘넘버원 당신’을 통해 금채안의 왕성한 활동을 기대해본다.

   
▲ 사진=송가인 인스타그램

한편 송가인의 단독 콘서트 ‘가인이어라’가 오늘(10일) TV 전파를 탄다. 이날 오후 6시 30분부터 MBC에서 송가인 단독 콘서트 ‘가인이어라’ 실황이 녹화 중계로 방송된다. 

앞서 송가인은 8일 방송된 KBS 2TV 연예가중계에서 “15살 때부터 판소리를 배운 송가인은 "국악은 우리 전통 음악인데 우리나라에서는 무료 공연을 해도 보러오지 않는다. 뮤지컬 같은 다른 장르의 공연은 몇십만원을 주고 보러 오지 않냐. 그런 현실이 안타까웠다. 외국에서는 기립박수를 받는다. 전공자로서는 안타까운 현실이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가수 금채안의 섭외는 한국스타강사연합회로 문의하면 된다. 

이훈민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에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