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모든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사용

기사승인 2020.01.15  16:49:48

공유
default_news_ad1

- 사립유치원 회계 투명성 강화..국가회계시스템 도입

   
▲ 대구시교육청

[뉴스에듀신문=김순복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3월부터 관내 모든 사립유치원(229개원)에서 국가관리회계시스템인 K-에듀파인을 전면 도입한다고 밝혔다.

사립유치원에 에듀파인 시스템 도입은 유치원회계 업무의 전자적 처리를 통해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여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이다.

2018년 사립유치원 회계 투명성 확보가 사회적 관심사로 대두된 이후 대구에서는 이미 2019년 3월부터 원아수 200명 이상 대규모 유치원 35개원과 희망 유치원 2개원을 포함한 총 37개원이 에듀파인을 도입해 활용 중에 있다.

ad26

이번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을 담고 있는 ‘유치원 3법(사립학교법·유아교육법·학교급식법 개정안)’이 지난 1월 13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됨에 따라 올해 3월부터는 모든 유치원은 에듀파인시스템을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이를 대비해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해 7월 조직개편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일반직 공무원으로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담 지원팀’을 구성해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상시 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공립 학교(유치원) 회계담당자 중 대표강사(14명)와 멘토(74명)를 선발해 사립유치원 회계담당자 및 원장을 대상으로 지난 해 10월부터 수준별 강의를 진행하는 등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면 도입에 대한 준비를 해 왔었다.

특히, 올해는 에듀파인시스템 사용과 회계처리 업무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중·소규모 유치원(원아 수 100명 미만)에 대해서 1:1 멘토 방문 등 사용자 중심의 현장 밀착 지원으로 연내 K-에듀파인 사용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총력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이윤옥 유아특수교육과장은 “K-에듀파인이 성공적으로 안착되면 유치원의 1년 예산규모와 지출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사립유치원의 업무효율성과 회계 투명성이 높아지고, 아울러 청렴한 유아 교육기관으로 거듭나 유치원 교육의 신뢰도를 회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립유치원에서 K-에듀파인 도입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순복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에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