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예비 고3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수시캠프

기사승인 2020.01.15  16:55:48

공유
default_news_ad1

   
▲ 대구시교육청 전경

[뉴스에듀신문=김순복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1월 17일(금)부터 18일(토)까지 2일간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에서 사전에 참가를 신청한 예비 고3학생 156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수시캠프’를 개최한다.

수시캠프에는 진로진학전문교사, 대학 입학사정관, 대학생 멘토 등 90여명의 대학 입시 전문가가 참가해 짜임새 있는 행사가 진행되도록 힘쓸 예정이다.

ad26

이번 캠프는 참가자들이 서류평가, 면접고사 등 수시모집 전 과정을 실질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자기소개서 진단․코칭뿐 아니라 대학 입학사정관이 운영하는 개별면접, 전공 관련 탐구과제를 해결하는 PBL(Project-Based Learning) 프로그램, 주요 대학에 진학한 선배 멘토와의 만남, 심층 과제 탐구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가지고 수시전형 대비에 도움을 준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다양한 교과의 주제가 융합된 과제를 해결방법을 모색하고 답변을 준비하면서 대학의 면접에 대한 적응력을 기를 수 있는 ‘심층 과제 탐구관’을 신설 운영해 캠프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한다.

또한, 진학 희망 대학 및 학과가 유사한 학생들끼리 모둠을 구성 후 전공 관련 탐구과제를 모둠원과 협력해 해결하고 그 결과물을 갤러리워크 형태로 발표하는 ‘전공 PBL관’도 운영한다. 더불어, 학부모들의 대입 전형에 관한 이해도와 진학지도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학부모대상 특강도 실시한다.

김순복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에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