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맵 이동훈씨 누구?

기사승인 2020.02.02  14:52:45

공유
default_news_ad1

   
▲ 코로나바이러스 현황 지도 (사진=코로나맵)

[뉴스에듀] 국내 대학생이 우리나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의 동선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온라인 지도 사이트가 화제다.

경희대 대학생 이동훈씨(27)가 지난 30일 본인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코로나바이러스 현황 지도를 공개했다.

2일 오전 10시 기준 ‘코로나 맵’ 웹사이트(http://coronamap.site/)를 접속하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확진자는 15명으로 안내되고 있다.

이 지도는 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의 이동 경로 및 격리장소, 확진자 수와 유증상자 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ad26

유증상자는 359명(격리해제 289명, 격리 중 70명)으로 안내되고 있다. ‘코로나 맵’은 질병관리본부가 제공하는 데이터를 근거로 실시간 업데이트 된다.

또한 ‘코로나 맵’에선 1차부터 12차까지 각 확진자의 날짜별 이동 동선을 한눈에 확인해볼 수 있다. 확진자가 이동한 지점을 클릭하면 자세한 활동 내용도 볼 수 있다.

한때는 접속자가 몰려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다.

추가 정보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지도 내에 개인 이메일 주소도 기재했다.

이씨는 이 지도를 공개하며 "급하게 만드느라 코드도 사용자환경(UI)도 엉망진창"이라며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다. 손 잘 씻고, 마스크 잘 착용하면 예방 많이 된다 하니 다들 건강 조심하자"는 글을 남겼다.

이동훈씨는 경희대 산업경영공학과 4학년에 재학 중으로 혼자 프로그래밍을 배워 이번 코로나맵을 개발했다. 그는 인공지능(AI) 기술로 탈모를 진단하는 스타트업 '모닥'의 최고기술책임자(CTO)도 맡고 있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에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