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 결혼이민자 맞춤형 한국어 교육자료 보급

기사승인 2020.02.20  16:51:23

공유
default_news_ad1

- <세종학당 결혼이민자 한국어1, 2> 교재 개발

   
▲ 세종학당재단, 결혼이민자를 위한 맞춤형 한국어 교육자료 발간

[뉴스에듀신문=이훈민 기자]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 이하 재단)은 세종학당의 “결혼이민자 교육과정” 등 한국으로의 결혼이민을 준비하는 국외 학습자가 초급 수준의 한국어를 익히고 한국에 입국할 수 있도록 <세종학당 결혼이민자 한국어1, 2> 교재를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교재는 재단이 ‘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세종학당 결혼이민자 교육과정’에 기본 교재로 활용될 계획이다. 본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습자는 세종학당에서‘결혼이민자반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동 수료증은 법무부 고시*에 따라 결혼이주여성 체류 사증 발급의 근거로 활용할 수 있다. 

ad26

총 22단원으로 구성된 2권의 교재 중 1권에서는 한국으로 이주 전 기본적인 일상생활에 필요한 시간, 날씨 등의 표현을 학습할 수 있다. 2권은 대중교통, 은행, 병원 등 이주 후 한국에서의 생활 속 구체적인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해당 교재는 한국어·한국문화 통합 정보 허브사이트인 ‘누리-세종학당’에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으며, 교원용 지침서와 성취도 평가도 함께 제공된다.

재단은 올 상반기 세종학당을 대상으로 교재를 시범운영 후 하반기부터 결혼이민자 교육 현장에 전면 도입할 예정이다.

이훈민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에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