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키온홀딩스-성신여자대학교, 산학협력 업무협약 맞손

기사승인 2021.01.25  20:30:28

공유
default_news_ad1

- ‘4차산업기술 기반의 차세대 뷰티/커머스 인재 양성 프로그램’ 진행 예정

   
▲ 타키온홀딩스, 성신여자대학교와 산학협력 MOU 체결
[nEn 뉴스에듀신문] 타키온홀딩스(대표 강덕호)가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산업학과와 성신여대 미아 운정그린캠퍼스에서 지난 22일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타키온홀딩스의 첫번째 서비스인 차세대 뷰티 플랫폼 ‘티커(Ticker)’의 정식 런칭을 앞두고 진행된 계약이다. 

이번 산학협력 MOU로 타키온홀딩스는 ‘4차산업기술 기반의 차세대 뷰티/커머스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산업학과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의 뷰티 산업과 AR기술이 접목된 실무를 경험하며 전공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ad26

타키온홀딩스는 뷰티 어플리케이션 ‘티커(Ticker)’를 시작으로 IT와 뷰티를 접목하여 코스메틱 분야로 사업 다각화를 준비중이다. 회사는 색조 메이크업 및 기초 기능성 화장품의 전반적인 브랜딩, 제품 기획을 위한 개발 초읽기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사업 비전을 바탕으로 타키온홀딩스는 국내 뷰티 관련 학과로는 최고의 권위를 가진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산업학과와의 산학합력을 통해 양사 간 높은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산업학과는 생활 산업이라고 볼 수 있는 뷰티 산업 전문 인력의 수요에 부흥하고 K-Beauty 산업의 중심에서 활동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창의적인 여성 리더를 양성함을 목표로 하는 화장품과 뷰티관련 대학교이다. 학과는 교육과정을 통해 뷰티산업에서 새로운 분야를 확장시키고, 현장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며, 글로벌 뷰티산업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타키온홀딩스 강덕호 대표는 “타키온홀딩스는 차세대 뷰티 플랫폼과 자체 화장품 제품 제작 및 브랜드 런칭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MOU 체결로 언택트 시대의 AR뷰티 플랫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대학원 김주덕 원장은 “최근 화장품 산업에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맞춤형화장품 개발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미래 화장품 산업은 IT와 바이오의 기술 경쟁력이 주축을 이룰 것”이라며 “이에 타키온홀딩스와 뷰티산업학과의 인재가 미래의 뷰티산업을 이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에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