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뷰티융합과’ 60명 정원 신설. . .K-뷰티케어 융합형 인재 양성

기사승인 2021.06.08  10:21:13

공유
default_news_ad1

   
 
[nEn 뉴스에듀신문]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가 2022학년도에 ‘뷰티융합과’를 신설하고 스마트융합시대를 선도할 뷰티 분야의 융합형 인재 양성에 나선다.

인구 고령화로 인해 건강 수명 및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으로써 ‘K-뷰티케어 분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뷰티케어 분야를 전문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교육과 인력에 대한 수요도 함께 확대되고 있다.

또한 코로나 19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K-뷰티케어 분야와 관련된 품목 수출액은 60억 달러가 넘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영진전문대는 이러한 사회적 수요와 관심에 힘입어 주문식교육을 바탕으로 한 현장 실무형 ‘K-뷰티케어 분야’전문가를 교육, 양성할 목표로 2022학년도에 60명 정원의 ‘뷰티융합과(2년제)’를 신설한다.

ad26

이 대학교 뷰티융합과 관계자는 “이론 및 실무교육을 통해 뷰티 산업 즉 헤어, 피부케어, 네일 및 메이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융합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며, 스마트 융합시대를 맞아 K-뷰티케어 분야를 세계적으로 주도할 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과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글로벌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학과 학생들은 K-뷰티케어 분야에 필요한 직무 분석 및 현장실무중심교육을 통해 뷰티케어 전문가로 취업을 하게 될 뿐만 아니라, 통합적 사고와 실질적 뷰티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소비자행동분석과 미용 트렌드 예측 분석 교육을 통해 K-뷰티케어 분야 트렌드 이해와 뷰티 산업을 주도할 뷰티 융합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신설되는 뷰티융합과에서는 미용사(헤어, 피부, 네일, 메이크업) 자격증 관련 과목뿐만 아니라,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교육에 필요한 소비자행동분석, 뷰티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고객관계관리, CS관리 등 뷰티케어 분야의 경영 교육을 통하여, 뷰티융합 전문가를 양성한다. 또한, 뷰티스타일리스트, 방송분장사, 무대분장사, 업스타일아티스트, 천연아로마활용전문가 등과 같은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게 된다.

영진전문대학교 뷰티융합과는 주문식교육을 바탕으로 특성화 된 명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서비스 분야에서 전문적이고 글로벌화 된 뷰티 융합형 인재 양성에 매진 할 것이다. 

김을규 기자 ek8386@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에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