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매트랩 Cody 챌린지 2021' 시상식 진행

기사승인 2021.06.09  20:09:13

공유
default_news_ad1
   
▲ 「매트랩 Cody 챌린지 2021」 시상식 개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nEn 뉴스에듀신문] 인천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김경태)에서는 8일 INU 매트랩 Cody 챌린지 2021 시상식을 개최했다.

INU 매트랩 Cody 챌린지 2021는 지난달 26일 온라인으로 개최했으며 283명의 공학 계열 학생들이 참가해 온라인으로 출제된 난이도 높은 문제를 매트랩 코딩을 통해 해결하고 자동 채점 시스템을 통해 그 결과를 즉시 확인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 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이 참가하여 68명이 수상하는 등 열띤 경쟁을 펼쳤다.

ad26

이번 경진대회를 위해 참가신청자 전원에게 사전에 경진대회 기출문제 및 연습문제를 제공하고, 경진대회 당일 실시간 라이브 채팅을 진행하는 등 온라인 개최에 따른 학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했다.

8일 개최된 시상식에는 대상 수상자 권혁모(컴퓨터공학부 3학년), 김영현(정보통신공학과 3학년), 권일우(컴퓨터공학부 4학년), 박준영(기계공학과 2학년), 이화수(전기공학과 4학년), 유명석(기계공학과 3학년) 등 총6명이 인천대학교 박종태 총장으로부터 직접 상장을 수여받았다.

박종태 인천대학교 총장은 “매트랩은 공학계열 학과 수업에 활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등에 사용된다”면서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서 학생들이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인천대학교 공학계열 학부생들에게 프로그래밍의 재미를 문제풀이 대회 방식을 통해 느끼게 함으로써 학업 동기 및 성취감을 높이고 공학인의 자긍심을 고취하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에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