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2022학년도 수능 대비 마무리 자료집 배부

기사승인 2021.10.27  03:28:39

공유
default_news_ad1

- 변화된 수능체제 반영한 자체 제작 모의고사로 수험생 마무리 점검 기회 제공

   
▲ 경남교육청, 2022학년도 수능 대비 마무리 자료집 배부
[nEn 뉴스에듀신문] 이정음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마무리 학습 기회 제공을 위하여 고3 수험생들에게 자체 제작한 모의고사 마무리 자료집을 배부한다.

마무리자료집은 2015교육과정과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에 따른 변화된 수능체제를 반영하여 출제하였으며, 도내 145개 고교, 응시 희망 고 3수험생 2만500명에게 배부한다.

경남교육청은 자료집 제작을 위하여 대학진학전문위원단 문항분석출제팀과 수능·모의평가 및 전국연합학력평가 출제·검토 경력이 있는 도내 고등학교 교사 143명을 위원으로 위촉해 지난 5월부터 심혈을 기울여왔다.

출제팀은 영역별 문항 완성도를 높이기 위하여 최근 3년간 전국연합학력평가,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6월·9월 수능 모의평가 등의 출제 경향을 반영하였고, EBS연계 교재와 교과 교육과정 등을 분석하여 문항을 제작하였다.

ad26

자료집은 실제로 수능과 동일한 상황에서 수험생들이 마무리 점검을 할 수 있도록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동일한 양식의 문제지와 OMR 답안지를 배부한다.

자료집은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에 따라 ‘공통+선택과목’ 구조로 출제하는 국어, 수학을 비롯하여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탐구(생활과윤리, 한국지리, 정치와법, 사회문화), 과학탐구(물리Ⅰ, 화학Ⅰ, 생명과학Ⅰ, 지구과학Ⅰ)] 총 5개 영역 12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집 배부 후에는 교사와 학생의 문항 반응도를 조사하여 자료집의 완성도를 높이고 출제진들의 출제 역량 강화 등의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홍정희 진로교육과장은 “마무리 자료집은 수능으로 가는 길목에서 갖는 최종 점검의 기회로, 고3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자료집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점검·보충하고 수능 적응력을 키워 좋은 성과를 거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음 기자 hoonmin1149@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에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