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코로나격무 보건교사 대상 힐링 연수’

기사승인 2021.10.27  15:59:14

공유
default_news_ad1

- 학교 코로나19 대응업무 담당교사인 보건교사 30명 대상 힐링연수(원예 에코-테라피)

   
▲ 의정부교육지원청,‘코로나업무에 지친 보건교사 대상 힐링 연수’

[nEn 뉴스에듀신문] 김순복 기자 =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선)은 펜데믹(세계적 유행) 장기화 속 업무증가로 지친 보건교사에게 심신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힐링연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오는 10월 27일과 11월 3일간 2회에 걸쳐 의정부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며, 나만의 정원만들기 원예활동을 통해 정서적 힐링과 체험활동을 통한 배움과 동시에 스트레스 해소의 힐링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ad26

연수 참가자는 코로나19 접종을 완료한 학교 코로나19 대응 업무담당자인 보건교사들 중 희망자를 조사하여 15명씩 소규모로 이루어지며, 올해 참여하지 못한 보건교사들은 내년에 추가로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2021년 보건교사 대상 역량강화 직무연수과정 중 11월 24일(수)에 실시하는 연수에는 마음건강전문의를 초빙하여 「코로나업무로 지친 보건교사들에게 코로나시기 속 건강한 스트레스 관리법」에 대한 연수도 준비 중에 있다.

김진선교육장은 “이번에 준비한 힐링연수를 통해 코로나업무로 지친 보건교사들에게 쉼과 원예치료 경험을 제공하고 회복력을 강화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순복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에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