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사회복지학과, 30주년 기념식 개최

기사승인 2022.09.08  16:34:48

공유
default_news_ad1
   
▲ 대구보건대학교 사회복지학과 30주년 기념식에서 사회복지학과 도금혜 학과장(오른쪽)과 故 김복례 졸업생의 유족(왼쪽)이 감사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En 뉴스에듀신문]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사회복지학과는 7일 오전 연마관 국제회의실에서 대구시 사회복지사협회 김석표 회장을 포함한 내·외빈, 동문 및 재학생, 교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대구보건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국가와 사회 구성원에 대한 행복을 견인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 양성을 위해 1992년 학과를 개설, 올해 30주년을 맞았다.

정부와 대학의 끊임없는 지원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역량을 높였으며 산업체와 연계한 현장 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지난 30년간 2,900여명의 사회복지, 보육현장 전문가를 양성했다.

ad26

기념식에서는 사회복지학과 동문회 발전기금 및 고(故) 김복례 졸업생의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故 김복례 졸업생은 지난 2012년 73세 만학도로 입학, 남다른 열정으로 학교생활에 성실히 임한 바 있다.

유족들은 학교에 대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으로 학교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는 고인의 뜻에 따라 장학금을 기탁했으며 후배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학과에서는 고인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유족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회복지학과 학과장 도금혜 학과장은 “올해 30주년을 맞아 동행해온 동문 및 내·외빈, 재학생 분들과 회고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사회복지학과가 더욱 발전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을규 기자 ek8386@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에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