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서울대학교, 연세대, 고려대 순

기사승인 2022.11.15  21:45:36

공유

- [브랜드평판] 대학교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고 밝혔다. (사진=서울대학교)



[nEn 뉴스에듀신문]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고 9일 밝혔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2년 10월 9일부터 2022년 11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86,766,02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32,025,267개와 비교하면 19.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2022년 11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경희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중앙대학교, 한양대학교, 건국대학교, 가천대학교, 경북대학교, 동국대학교, 영남대학교, 홍익대학교, 단국대학교, 부산대학교, 계명대학교, 충남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국민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명지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선문대학교, 경남대학교, 전북대학교, 전남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아주대학교, 강원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ad26

​1위, 서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4,241 미디어지수 2,678,279 소통지수 1,389,412 커뮤니티지수 1,787,5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79,518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437,507과 비교하면 6.16% 하락했다.​​

​2위, 연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9,420 미디어지수 2,143,777 소통지수 1,116,699 커뮤니티지수 1,187,4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37,3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235,331과 비교하면 3.17% 하락했다.​​

​3위, 고려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8,546 미디어지수 1,946,258 소통지수 1,026,329 커뮤니티지수 1,795,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06,46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857,291와 비교하면 2.55% 상승했다. ​​

​4위, 경희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5,606 미디어지수 1,413,574 소통지수 812,563 커뮤니티지수 803,0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04,77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749,400과 비교하면 12.15% 상승했다.

​5위, 성균관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9,537 미디어지수 1,296,796 소통지수 585,887 커뮤니티지수 782,0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94,25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358,040과 비교하면 6.0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지난 10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32,025,267개와 비교하면 19.5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36% 하락, 브랜드이슈 19.55% 하락, 브랜드소통 14.71% 하락, 브랜드확산 2.8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에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