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코로나 심신안정 케어방안' 포럼 성료

기사승인 2020.11.28  17:29:11

공유
default_news_ad1

- SCU 미래사회전략연구소 주최,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의 심신안정 도모

   
▲ 서울사이버대, '코로나 시대 대국민 심신안정을 위한 케어방안' 포럼 성황리 개최.
[nEn 뉴스에듀신문]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민들을 위해 '코로나 시대 대국민 심신안정을 위한 케어방안'을 주제로 11월 26일 14시, 서울사이버대 차이콥스키홀에서 포럼을 개최, 국민들의 심신 건강을 도왔다.

SCU 미래사회전략연구소가 주최하고,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사회복지대학],[사회과학대학]이 협력하여 진행하는 이번 포럼은 서울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생중계했고, 글로벌 국제기구로 인도주의 정신을 실천하고 인류의 고통경감과 생명보호를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노력해온 대한적십자사의 신희영 회장이 영상축사를 함께 하였다.

먼저, 보건을 주제로는 하와이대 헬스커뮤니케이션학과 이혜련 교수의 코로나 시대 건강 커뮤니케이션 방안을, 둘째로 복지는 아동권리보장원 아동정책평가센터 조소연 과장의 코로나19에 대한 아동복지 서비스,마지막으로 심리는 성균관대 교육학과 이동훈 교수의 코로나19 이후 정신건강 실태조사 및 한국의 중앙 재난심리 회복지원단 운영체계에 대해 발표하였다.

이후 서울대 치의과대학원 이민정 교수, 아동권리보장원 아동정책평가센터 이정애 과장,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김환 교수를 비롯한 보건•복지•심리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지정토론 및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포럼은 특별히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사회적 우울증으로 야기되는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해소,전국민의 긍정적인 사회생활을 이끌어내기 위한 대학 및 연구소 등의 전문가들이 실질적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ad26

서울사이버대 이은주 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최근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을 위해 이번 포럼을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지쳐 있는 국민들의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새롭게 신설된 뷰티(미용)디자인학과, 로봇융합전공, 안전관리전공, 1인방송전공을 포함한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이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에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