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KBS 이사 대통령에 추천

기사승인 2021.08.25  12:09:59

공유
default_news_ad1

   
▲ 본 기사와 관련 없음. 사진출처=픽사베이
[nEn 뉴스에듀신문]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라 함)는 25일 제36차 전체회의를 개최하여, 한국방송공사(이하 ‘KBS’이라 함) 이사 11명을 대통령에게 추천하기로 의결하였다.

오늘 전체회의에서는 지난 8월 4일 KBS 이사 면접대상자로 선정한 후보자 40명 중 상임위원들의 무기명 투표를 통해 11명을 이사로 추천하기로 의결하였다.

ad26

KBS 이사 피추천자는 ▲ 권순범 극동대 초빙교수 ▲ 김종민 변호사 ▲ 김찬태 전 KBS 차장PD ▲ 남영진 지역신문발전위원회 부위원장 ▲ 류일형 KBS 이사 ▲ 윤석년 방송통신위원회 규제심사위원장 ▲ 이상요 세명대 교수 ▲ 이석래 전 KBS미디어텍 대표 ▲ 이은수 전 KBS협력제작국 PD ▲ 정재원 서울평생교육진흥원 서울시민대학 학장 ▲ 조숙현 변호사 등이다.

이번에 KBS 이사로 추천된 11명은 「방송법」 제46조의 규정에 따라 대통령의 임명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사장은 이사회에서 호선으로 결정될 예정이다.

한편, 방통위는 KBS?방문진 이사 선임절차가 마무리 됨에 따라 면접심사 시 상임위원들이 국민을 대신하여 질의하고, 임명된 이사가 답변한 주요 내용을 정리하여 방통위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에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